TN패널의 LG 24인치 중고 모니터로 연명하던 제가 드디어 4K 모니터의 세계로 들어섰습니다.

이름도 무지 기네요. KXG 큐닉스 UHD32R HDR HOT 모니터입니다.

32인치 모니터고요. 무려 4K UHD 화질입니다!

그럼 간단하게 개봉샷부터 보시죠.

참고로 KXG의 지원은 한푼도 받지 않은 제 욕심으로 구매한 모니터입니다.


뚜껑을 열자마자 보이는 모습

모니터 받침과 모니터를 지탱하는 기둥

모니터를 간단하게 조작하는 유선 리모컨

나름 거대한 모니터의 모습이 보인다

신줏단지 모시듯 바닥에 내려놓은 자태

혹시나 다치기라도 할까 정말 부들부들 긴장하면서 바닥에 내려놓았습니다.

지금은 세워놓고 보다 보니 매우 튼튼해서 그런 걱정은 싹 달아났어요.

이쪽에다 기둥을 조립한다.

아마도 저 뒤에 있는 구멍이 베사홀이 아닐까 싶네요.

저는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이 사진에서 조연으로만 활약합니다.

이렇게 깔끔한 덮개를 덮어 나사가 보이지 않도록 마무리합니다.

마지막으로 모니터 받침의 바닥과의 조립을 마치면...

이렇게 위태위태하게 보이지만 의외로 튼튼함을 자랑하는 모니터가 완성됩니다!

아까 그 유선 리모컨의 선은 모니터 뒤에 연결하고요.

착륙!

이렇게 모니터 아래에 파여있던 원형 공간에 안착시키면 됩니다.

이렇게 설치가 완성되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24인치 모니터는 틸트도 되는 좋은 녀석이라 일단 목을 한껏 늘여놨어요. 이렇게 두니까 높낮이가 얼추 맞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듀얼 모니터로 인해 개인방송이 좀 더 쾌적해졌습니다!

이제 우측에 방송에 필요한 창들을 띄우고 메인 모니터로는 게임만 보면 돼요!


초기 구입 사은품으로 받은 장패드입니다. 그리고 DP케이블도 하나 받았습니다!

하지만 제가 사용중인 그래픽카드는 mini DP케이블만 지원하는 모델이라 그냥 소중히 간직만 하는걸로...


이제 간략하게 사용 후기를 남길게요.

1. 32인치? 40인치?

4K 모니터를 32인치와 40인치에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저는 32인치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책상에 공간이 여유로우시다면 역시 40인치를 추천드릴게요. 아무래도 글자가 작기 때문에 옵션을 좀 만져줘야 원래 상태로도 사용하기 편해집니다.

참고로 저는 이렇게 글자 크기를 150%로 조절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40인치라면 굳이 저 옵션이 아니

어도 되겠죠? 만약 부모님과 함께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4K모니터는 그냥 안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2. 4K와 HDR 기능!

플레이스테이션4 프로가 있기 때문에 선택한 모니터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결과적으로는 대만족입니다. 몬스터헌터 월드, 완다와 거상 등 4K와 HDR을 지원하는 게임들을 주로 테스트해봤는데 상당히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다음에는 호라이즌 제로 던 컴플리트 에디션으로 체험을 해볼까 합니다.

3. 4K, FHD 듀얼 모니터

해상도가 다른 듀얼모니터를 쓰면 굉장히 불편합니다.

4K 모니터의 4분의 1밖에 해상도가 되지 않기 때문에 마우스를 옮길 때도 우측 상단의 절반정도의 크기만큼만 할당이 되어있습니다. 때문에 마우스를 넘기려다가 턱턱 걸리는 사태가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원활한 듀얼모니터 생활을 위해 우측 모니터를 HDR기능 없는 저가형 4K로 바꿔야하나 하는 생각마저 하게 되더라고요.

4. 화면지연시간은?

일단 제가 FPS를 주로 하는 게이머가 아니라 잘 체감은 못하겠지만, 리듬게임 하면서 느려서 판정이 어긋난다고 느낀 적이 없었습니다. 이 정도면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현재 LG 4K모니터가 가장 좋은 성능을 자랑하고 있고, 시작부터 끝판왕이 나와버렸다는 이야기들도 있지만 가격대가 정말 만만치 않기 때문에 구매할 수 없었습니다.

제가 구매한 2월 경에는 크게 LG, 와사비망고, KXG, 크로스오버 정도의 4K 모니터가 대표적이었던 걸로 기억하는데요. KXG가 가장 합리적인 가격대비 기능이었고 전에 친구가 구매한 믿을 수 있는 브랜드였기 때문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제법 양품으로 받아서 만족도 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KXG 큐닉스 UHD32R HDR HOT 모니터 후기 포스팅을 마칠게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Recent posts

Please Enable JavaScript!
Javascript를 허용해주세요![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