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는 휴대모드, 독모드, 테이블 모드로 총 3가지의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기기이다.

하지만 밖에서 막상 테이블모드로 게임을 하려면 아쉬운 점이 많다. 화면이 너무 작기 때문이다. 그래서 항상 TV가 있는 곳에 가면 TV아웃을 하고 싶어지는데, 문제는 독과 어댑터까지 챙겨가면 너무나도 챙길 게 많아진다.

이러한 부분을 해결해주는 게 바로 이 겜맥의 HDMI 컨버터이다. 이 제품은 독을 대신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컨버터이다. 그냥 컨버터가 독의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면 편하다. HDMI 케이블과 충전용 AC어댑터는 필요하다.

사실 기능만 보면 결국 독을 들고 다니는 것과 뭐가 다른가 싶기도 하다.

다만, 이 겜맥 컨버터는 좀 더 휴대성이 있기 때문에 독을 대체하긴 한다는 생각이다. 가방에 쏙 넣고 다닐 수 있을 정도이니 말이다.

왼쪽부터 C타입 입력단자, HDMI출력단자, USB 출력단자가 있다.

C타입 입력 단자는 기기를 충전하기 위한 충전단자다. 충전을 꽂지 않은 상태로 컨버터를 이용할 경우 기기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AC어댑터를 사용하자. 보조배터리를 연결해도 된다고 박스에 적혀있는 걸 보니 그것도 호환이 되는 모양이다.

HDMI출력단자는 닌텐도스위치 화면을 출력하기 위한 단자다. HDMI케이블을 컨버터에 연결해서 TV나 모니터에 연결해주면 된다.

마지막으로 USB출력단자는 컨트롤러를 연결하기 위한 단자다. 프로 컨트롤러와 같은 별도의 컨트롤러 인식을 간편하게 할 때 사용된다.

컨버터 반대편의 C타입 케이블은 닌텐도 스위치 하단부 단자에 연결한다.

마지막으로 컨버터의 HDMI를 출력하고자 하는 모니터에 연결한다.

나는 테스트를 위해서 내가 사용중인 모니터에 연결해봤다.

테스트 결과는? 아주 잘 출력 된다.


 

원래는 사운드도 그대로 나오는데, 영상에서는 모니터에 스피커 연결이 되어있지 않아서 사운드 출력은 되지 않았다. 나는 캡쳐보드가 있으니까...

스위치의 독은 아무래도 부피가 있기 때문에 휴대성 면에서 떨어질 수밖에 없다. 그러한 휴대성을 해결해줄 수 있는 제품이 바로 겜맥 닌텐도 스위치 HDMI 컨버터가 아닐까 싶다.

여행지에서 느긋하게 게임을 즐기기에 제격이니만큼, 캠핑이나 여행지에서 닌텐도 스위치를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

 

참고로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는 TV아웃을 지원하지 않으므로 이 컨버터를 사용해도 출력이 안 된다.

잘못 구매하는 일이 없도록 하자.

 

[닌텐도스위치 전용] GAMMAC HDMI 컨버터 (새제품) 스위치를 HDMI로 TV에서즐기자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Recent posts

Please Enable JavaScript!
Javascript를 허용해주세요![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