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리뷰

종가집김치 수육정식 - 씨유 도시락 추천! 가성비를 뛰어넘는 보쌈 도시락

먹꾸름 2020. 1. 23. 22:36

점심으로 종종 편의점 도시락을 사먹게 되었다.

예전에는 사람들과 같이 어울려 먹었는데 요즘은 혼자 이것저것 새로운 것을 먹는 걸 즐기게 되었다.

왠지 모르게 아싸가 되어버린 기분도 들지만, 이미 팀원들이랑은 충분히 친하니까 이 이상의 친목을 쌓을 필요는 없겠지.

잡설이 길어졌는데, 어쨌든 그래서 편의점에서 뭘 먹지 둘러보다가 눈에 확 들어온 녀석이 있었다.

바로 씨유 종가집김치수육정식 도시락이다.

딱 봐도 포장지 안에 수육이 한뭉텅이가 보인다. 그리고 김치도 보인다.

이제 도시락으로 이런 것도 나오는구나!

가격은 4500원이다. 김장철 시즌에만 판매하는 귀한 제품이다.

아무래도 김장철에 나오는 김치가 제일 맛있을 테니 일부러 그렇게 컨셉을 잡고 판매를 하는 모양이다.

이 제품도 2019 햅쌀 신동진쌀을 사용한다고 한다. 밥까지 꿀맛인 모양이다.

주요 영양정보

열량 643kcal

나트륨 763mg (38%)

단백질 32g (58%)

보쌈용 수육이 많이 들어있다 보니 단백질 함량이 많다.

그리고 김치가 많이 들어있어서 나트륨 함량도 낮지 않다. 하지만 다른 도시락들도 보면 나트륨 함량은 이 정도 된다.

대체 누가 보호비닐까지 넣고 전자레인지를 돌리는 거야...

아무튼 도시락을 넣고 2분을 돌렸다.

전자레인지 조리를 마치고 나온 모습이다. 정말 정갈하게 잘 담겨있다.

그냥 눈으로만 봐도 맛있게 생겼다는 생각이 든다.

 

이건 새우젓이다. 무언가를 찍어먹는 걸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 들어있다.

그런데 보쌈 양에 비해 참 많이도 들어있다. 원재료명을 보니 베트남과 중국의 콜라보레이션이다. 나는 한 번 맛보고 그냥 안 먹는 것을 택했다.

이것이 바로 신동진쌀이다. 다른 도시락들에 비해 좀 더 밥이 꾹꾹 눌러 담겨져있는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

이렇게 많이 넣어주면 편의점 도시락을 먹고 나서 먹은 것 같지도 않다는 얘기는 하지 못할 것이다. 정 부족하면 소컵라면 하나 더 먹으면 돼지가 되겠지.

 

이 도시락의 메인인 수육과 김치다.

수육의 맛은 정말 괜찮았다. 돼지 잡내도 나지 않고 맛도 참 좋았는데, 아무래도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그런지 우리가 흔히 먹는 그 촉촉한 맛은 아니었다. 이건 어쩔 수 없는 편의점 도시락의 한계인 것 같다.

보쌈용 김치는 김치와 무말랭이로 나뉘어있었는데 둘다 아주 신선한 김장김치 맛이라 감동했다. 이 정도 퀄리티의 편의점 도시락은 정말 드문 것 같다.

밥 위에 차곡차곡 포개어 얹어봤다.

꽤 그럴싸한 그림이 나와서 혼자 만족하며 사진을 남겨봤다. 집에서 먹는 그 맛은 아니지만 그에 견줄 수 있는 좋은 맛이 났다.

포스팅을 하고 있는 지금도 또 먹고 싶어진다. 이게 시즌 한정 도시락이라는 게 아쉬울 따름이다.

 

왼쪽은 바삭만두소카츠 라고 한다.

만두 같기도 하고 고로케 같기도 하고 아무튼 적당한 식감이었다. 맛은 기대하지는 말고 그냥 별미 정도로 여기면 될 것 같다.

그리고 문제의 새우젓인데. 와, 진짜 짜다. 젓가락으로 한번만 찍어서 먹어보도록 하자.

난 뭣도 모르고 고기 위에 쭈욱 짜서 한점 먹어보고 다시는 찍어먹지 않았다.


총평을 하자면 정말 괜찮은 도시락이다.

다른 도시락들은 가성비를 논하거나 어떻게든 합리화하면서 괜찮은 편이라고 하는데, 이 제품은 그냥 퀄리티가 좋다.

퀄리티가 좋으니 먹으면서 만족할 수 있고 즐거움도 얻을 수 있었다. 이런 훌륭한 컨셉의 도시락이 많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다.

너무 햄 소시지 같은 고기나 튀김 위주로만 도시락이 구성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다.